-
728x90반응형
한 미국인이 고층 빌딩 꼭대기에서 프랑스인 관광객에게 말했다.
"사실 뉴욕에는 뉴욕 사람들만이 아는 비밀이 있죠. 예를 들어 빌딩들이 이렇게 높다 보니 난기류가 생겨납니다. 마천루들 사이로 엄청나게 강한 기류가 순환합니다. 그래서 사람이 그 기류를 타고 이 빌딩에서 저 빌딩으로 옮겨 갈 수도 있어요."
"저를 바보로 아시는 모양인데, 그렇게 터무니없는 말을 누가 믿겠어요?"
"제 말을 못 믿으시겠다고요? 그럼, 저기 바로 맞은 편에 불이 켜져있는 창문 보이죠? 길 건너에 있는 빌딩의 창문 말입니다."
"네, 물론이죠. 당신이 기류를 이용해서 저기로 건너갈 수 있다는거예요? 설마 그런 말을 믿으라는 건 아니죠?"
그 말이 끝나기가 무섭게 미국인은 창턱으로 올라선다. 그러고는 두 팔을 벌리고 훌쩍 몸을 날리더니, 거의 완벽한 곡선을 그리며 활공하여 맞은편 빌딩의 창턱에 내려선다. 그런 다음 그쪽에서 소리친다.
"보셨죠? 기류가 사람의 몸무게를 떠받칠 수 있을 만큼 강합니다. 자, 당신도 이쪽으로 날아오세요. 제가 여기에서 기다리고 있잖아요."
프랑스인 관광객은 낯빛이 핼쑥해진다. 그래도 창턱으로 올라서서 머뭇거린다.
미국인이 다시 소리친다.
"그냥 기류에 몸을 맡기세요. 저절로 된다니까요."
그러자 프랑스인 관광객은 두 팔을 벌리고 몸을 날린다. 하지만 그는 20cm도 나아가지 못하고 120미터 높이에서 자유 낙하로 추락한다. 그의 비명 소리가 길게 허공을 가른다.
바닥에 떨어지자 마자 그는 곤죽처럼 짓이겨진 채로 생을 마감한다.
그 때 미국인이 서 있는 창가에 빌딩을 청소하는 아주머니가 나타나서 그에게 속삭인다.
"당신도 술을 마시면 개차반이 되는구먼. 안 그래, 슈퍼맨?"728x90반응형